OPEN between Secret

2019년 11월 14일 목요일 간추린 뉴스 본문

뉴스 헤드라인

2019년 11월 14일 목요일 간추린 뉴스

해가꿈꾸는달 2019. 12. 30. 23:13
반응형

[어제] IT 뉴스 (클리앙)

Apple, 새로운 맥북 프로(16인치) 공개

Mark Gurman,16인치 맥북 프로 개선 사항들 언급해

삼성. 갤럭시A01 준비중. FCC인증받아

국방과학연구소서 로켓 연료 다루다 폭발..1명 사망 5명 부상

인텔 JCC 취약점 패치 이후 게이밍 성능 변화

[단독] 르노삼성차 '삼성' 브랜드 뗀다…20년 만에 관계 청산

LG전자 올레드TV, 미국 소비자 평가에서 소니 올레드TV에 1위 뺏겨

애플, 모바일기기 보험 '애플케어 플러스'에 부가가치세 부과···국내 법 위반 논란

네이버·카카오 대표, 과기부에 “개발자 병역특례·규제완화” 요청

'에어팟 프로' 출시날 밤샘 대기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가격 인상 공지. (안드로이드, 웹 한정)

SK하이닉스, 삼성전자에 첫 1300만화소 이미지센서 공급

XDA Developers, 갤럭시 폴드 (Galaxy Fold) 리뷰 : 이 것이 미래입니다.

구글 스태디아 (Stadia), 12개의 런칭 라인업 공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안 쓸땐 코드 빼세요

Facebook. 사용자가 뉴스피드를 스크롤 할때 아이폰 카메라에 접근

삼성전자, 왓챠와 차세대 코덱 HDR10+ 확대 협력

현대모비스, 세계 첫 레이더 적용 '후방긴급자동제동' 기술개발

테슬라, 미국과 중국에 이어 독일에서 생산 계획

차보험 종합포털 개설…보험가입·분쟁조정 정보 한눈에

중국 샤오미, 퀀텀닷·OLED TV까지 넘본다

페이스북, 新결제 시스템 '페이스북페이' 공개

'타다' 첫 재판 내달 2일 열린다

'LED 마스크' 전자파 노출량 높지 않다

LGU+, 월 150GB LTE 알뜰폰 요금제 출시…4만원대 예상

갤럭시 S11,상단 중앙 펀치홀 예상 및 렌더링

'차보다 안전한 플라잉택시, 내년에 나옵니다'

2020 아이패드 프로 컨셉 렌더링

PC 15분 멈췄다고 '쉬는 거지?'…'전자발찌 찬 듯'

엑시노스 990·엑시노스 9830 칩셋은 동일…부품번호 확인

'적자 늪' 한전 “전기요금, 조금 더 걷어야 할 때”

[단독]한국산 배터리 차별하던 중국, 한국선 자국 전기버스 불이익 조사

애플 에어팟 매출 웬만한 기업 상회

위아래 접는 폰은 5G 아닌 LTE

위암 환자, 수술로 위 잘라냈더니 ‘치매’가 찾아왔다

300만원 넘는 '갤폴드' 중국 초고가 전용으로 나온다…'상위 1%' 정조준

네이버, 뉴스 악플 필터링 강화…욕설 들어간 댓글 안 뜬다

애플, 내일 16인치 맥북 프로 공개예정 및 시작가 2,400$

“네이버·구글 지배력 남용 결론” 공정위 칼 뺐다

MS. 윈도우10 1909업데이트 배포시작

인텔, Cascade Lake 칲의 TAA 취약점과 새로운 JCC 버그 공개

팬리스 시스템 끝판왕 : Heart는 팬없이 CPU + GPU 온도를 억제합니다.

IBM: 맥 사용자, PC 사용자보다 직장에서 더 나은 실적 보이고 더 큰 고가 판매 끝내

---------------------------------------------------------------------------------------------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19년 11월 1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민주당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검찰에 출석한 것을 두고 검찰의 엄중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반면 나 원내대표는 “여권의 무도함을 역사가 심판할 것”이라며 야당 단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역사의 심판은 알아서 받을 거니까 본인은 법의 심판부터 받으세요~

2. 황교안 대표가 통합추진단을 꾸리며 수면 위로 끌어올린 보수 야권의 통합 논의가 거꾸로 당내 갈등을 키우는 양상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한동안 잠잠했던 ‘친박-비박’의 해묵은 갈등이 통합 논의로 인해 재연되는 모양새입니다.
친박은 우리공화당으로 헤쳐 모이고 비박은 바미당과 통합하면 되겠네~

3.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바미당을 중심으로 한 정계개편의 막이 올랐습니다. 특히, 손학규 대표가 최근 반기문 전 사무총장, 김종인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등을 접촉해 귀추가 주목됩니다.
뭐라 하고 싶지만, 노인 폄하라고 할 것 같아 입 다물겠습니다~

4. 안철수 전 바미당 공동 대표가 자유당과 바미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간 보수통합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맞물려 안 전 대표의 침묵이 언제까지 지속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안철수와 자유당의 결합은 전혀 하나도 이상해 보이지 않을 듯...

5. 여야 국회의원 157명이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재개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공동 발의했습니다. 자유당과 바미당 내 비당권파 모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우공당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정당의 의원들이 참여했습니다.
남북 화해와 평화에 대해서는 관심 없는... 빨강 썬그라스의 싸나이~

6. 홍준표 전 대표가 최근 내년 총선 도전 의사를 거듭 밝히고 있습니다. 황교안 당대표를 향해서는 “당에 들어온 지 1년 동안 당에 공헌한 일이 무엇이 있느냐? 강북 험지로 나가 자유당 바람을 일으켜주길 바란다”고 각을 세웠습니다.
그만한 배포를 가진 위인인지 두고 보면 알겠지만, 택도 없는 바램일 걸~

7. 우리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문제를 국제무대에서 공론화하자 일본 외무성이 대처에 나섰습니다. 일본 정부는 타 부처와 협력해 여러 국제무대에서의 한국 측의 공론화에 변론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변론만 할 게 아니라 자료를 공개하라고~ 어쩜 하는 짓이 이리 똑같은지...

8. 영화 ‘삽질’은 MB를 ‘쿨했다’고 말한 윤석열 검찰총장이 꼭 봐야 하는 영화입니다. 4대강 사업에 반대하는 이들에게는 가혹한 강제력을 총동원했고, 혈세 빼먹는 건설 재벌에는 관대했던 검찰의 이중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쿨한 게 아니라 4대강 삽질로 돈 벌어먹느라 ‘꿀’ 했겠지~

9.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명예훼손한 혐의로 소송전을 벌이는 지만원 씨가 임 전 비서실장의 사상을 검증해야 한다고 재차 주장했습니다. 지 씨는 임 전 실장을 '주사파 골수' '지독한 빨갱이' 등으로 표현한 바 있습니다.
지만원 머릿속엔 뭐가 들었나 그게 더 궁금한데... 함 열어 봤음 좋겠어~

10. 방송인 배철수 씨가 집권 후반기 출발선에 선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대화 진행자에 낙점됐습니다. MBC는 19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에 진행자로 배철수 씨를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분이 53년생 동갑이라고 들었는데... 막 ‘야자’하면 잼나겠다...

11. 방통심의위가 ‘YTN 노종면의 더 뉴스’에 법정제재 주의를 의결했습니다. ‘YTN 노종면의 더 뉴스’는 한국인 여행객이 줄어든 일본 현지 모습을 보여주는 과정에서 한국인 여행객의 얼굴을 그대로 노출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만천하에 얼굴을 공개해서야... 근데 살짝 꼬습다는...

12. 국내에서도 해외처럼 야외 테라스에서 식사와 차를 즐길 수 있는 노천 음식점이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는 정해진 장소에서만 옥외 영업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민원 문제 또는 위생상의 문제만 없다면 일단 허용됩니다.
지금도 충분히 인도 막고 장사들 하시던데... 관리가 중요하지 뭐...

13. 혈압이 높을 때 혈압약을 복용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치매 위험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국 국립노화연구소는 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이 복용하지 않는 사람보다 치매가 나타날 위험이 낮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혈압약도 혈압약이지만 혈압 올리는 사회 지도층 인사가 더 큰 문제~

14. 중국에서 맨손으로 새우를 까먹다 숨진 남성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새우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숨진 60대 남성은 시장에서 산 새우를 손질하다 새우 머리 뿔에 손가락을 찔린 후 패혈증으로 사망했습니다.
먹다 죽으면 때깔도 좋다지만, 이렇게 죽고 싶지는 않을 듯...

‘침대 위 스마트폰'은 정신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성관계 영상 촬영 동료들과 돌려본 남자 경찰관 구속.
북한 “미국은 배신감만 줬다. 미국 심사 숙고 해야”.
세월호 특조위 "세월호참사 '헬기 의혹' 수사 의뢰".
나경원, "채이배 감금 직접 지시했느냐" 질문에 침묵.
홍준표 “선거 출마 위해 주소를 이전한 적이 없다”.

성공이란, 결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소비한 노력의 총계로 따져야 한다.
- 에디슨 -

정말 간만에 수능 한파입니다.
추위에 수능장을 향해 달려가는 모든 수험생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 여러분 사랑합니다.

---------------------------------------------------------------------------------------------

[지난 밤 JTBC 뉴스룸 헤드라인 ]

1. 나경원 대표, 스페셜올림픽 '입찰 의혹'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장을 맡을 당시, 개-폐막식 대행사로 이노션을 선정하라고 직접 지시했다는 내부 관계자 증언이 나왔습니다. 당시 이노션은 나 대표의 딸, 김모 씨의 성신여대 입학에서 면접 위원장을 맡았던 이병우 교수를 올림픽 예술 감독으로 선임했습니다.

2. '패트 충돌' 첫 출석…나경원 검찰 조사

한편 나경원 원내대표는 '패스트 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서 여섯 시간 째 검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당 국회의원으론 처음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3. 위안부 피해자들, 일 정부 상대 첫 재판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일본 정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의 첫 재판이 열렸습니다. 3년 만 입니다.

4. 국방과학연구소 폭발 사고…5명 사상 

대전의 한 국방과학 연구소에서 실험을 하던 중 일어난 걸로 보이는 폭발 사고가 났습니다. 연구원 한 명이 숨지고 네 명이 다쳤습니다.

5. "화성 8차, 억울한 옥살이" 재심 청구

화성 연쇄살인 8차 사건의 범인으로 20년 동안 억울하게 옥살이 했다고 주장해 온 윤모 씨가 재심을 청구했습니다.

6. 실탄 진압, 불화살 반격…홍콩 '내전' 

홍콩이 사실상 내전 상태에 돌입했습니다. 경찰이 실탄 사격으로 진압하고 있고 시위대 측은 불화살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7. 트럼프 '탄핵 조사'…청문회 생중계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가 TV로 생중계 됩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늘(13일)부터 공개 청문회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8. 문 닫은 뒤 방치…버려진 놀이공원들

문을 닫은지 수년이 된 놀이공원입니다. 놀이기구 천장이 곳곳이 다  찢겨나가 버렸습니다. 여러 이유로 방치된 채 녹슬어가고 있는 놀이공원이 전국 곳곳에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밀착카메라가 돌아봤습니다.

---------------------------------------------------------------------------------------------

[지난 밤 SBS 뉴스룸 헤드라인 ]

1. 오늘(13일) 오후 대전 국방과학연구소 실험실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현장에서 들어오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대전 국방과학연구소 실험실서 폭발 사고…5명 사상
▶ [현장 연결] 폭발 원인 아직 몰라…실험실 현장 감식 중

2.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이르면 내일 검찰에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 부인 정경심 교수에게 제기된 혐의들을 조 전 장관이 얼마나 알고 있었는지, 또 실제로 관여했는지 여부에 수사의 초점이 맞춰질 전망입니다.
▶ 조국, 이르면 14일 검찰 출석…확인할 의혹들은

3. 문재인 대통령이 52시간 근로제의 보완을 지시한 이후 정부가 마련한 방안을 단독으로 취재했습니다. 52시간 이상 일할 수 있는 특별연장근로의 기준을 대폭 완화해 고용노동부가 기업별 사정에 따라 인허가를 내주겠다는 겁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 드립니다.
▶ [단독] 52시간 근무 예외 확대 검토…사안별 '장관 인가'로

4.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피고발인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4월 패스트트랙 지정과 관련해 한국당 의원들이 회의 및 법안 접수를 방해한 것은 저항권의 행사였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권력을 장악하려는 여권의 무도함에 대해서 역사는 똑똑히 기억하고 심판할 것입니다.]
▶ 200일 만에 검찰 출석한 나경원…"저항권" vs "엄중 처벌"
▶ 검찰, 사보임 정당성부터 검토…연내 수사 마무리 방침

5. 중국 네이멍구에서 흑사병 환자 2명이 발생해 베이징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흑사병은 중세 유럽에서 2천만 명 넘는 이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최근 치료법은 무엇인지, 우리나라에 영향은 없는지 등을 살펴봤습니다.
▶ 中, 흑사병 환자 2명 확진…강한 전염성에 '불안'
▶ 매년 수백 명 사망하는 '흑사병'…국내 유입 가능성은

6.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개 짖는 소리가 발단이 돼 이웃 간에 흉기까지 휘두르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반려동물의 소음 문제, 해법은 없는지 취재했습니다.
▶ '왈왈' 소리에 이웃끼리 '주먹 다짐'…흉기까지 휘둘러
▶ 개 짖는 소리는 '소음' 아니다?…'층견소음' 해법 없나

7. 부산의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를 마구 흔들어 머리를 다치게 한 간호사가 과거 다른 신생아도 학대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 부산 '신생아 추가 학대' 정황 포착…병원은 폐업 절차  

---------------------------------------------------------------------------------------------

[지난 밤 KBS 뉴스룸 헤드라인 ] 

‘1. 위안부 피해’ 손배소 첫 재판…“日 사죄해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일본 정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재판이 소송 제기 2년 10개월 만에 처음 열렸습니다. 피해자들은 재판에 불참한 일본 정부에 사죄와 배상을 촉구했습니다.

2. 나경원 檢 출석…“정당행위, 고의성 없어”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과 관련해 나경원 원내대표가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나 대표는 검찰에 낸 의견서에서 주요 혐의를 대부분 부인하면서 모든 것은 정당 행위라고 주장했습니다.

3. 홍콩 경찰·시위대 충돌 격화…대학가 ‘전쟁터’ 방불

총격 사건 이후 홍콩 경찰과 시위대의 충돌이 격해지면서 도심 교통이 마비되는 등 평일에도 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위대의 거점이 된 대학가는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습니다.

4. ‘미쉐린 최고 등급’ 한식당, 컨설팅받고 등재?

세계적인 레스토랑 평가 책자인 미쉐린 가이드 최고 등급을 받은 국내 고급 한식당들이 등재에 앞서 거액의 컨설팅을 받은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미쉐린 가이드의 뒷거래 의혹을 연속 보도합니다.

5. 취업자 수 늘었지만…재정 확대·나라 빚 우려

지난달 취업자 수가 40만 명 넘게 늘며 월별 고용률로는 2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정부 재정 확대의 필요성이 큰 데다 국가채무 비율은 높아져 경제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

[코인] 오전 뉴스 브리핑

[텔레그램, 뉴욕 법원에 美 SEC 소송 철회 요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텔레그램이 뉴욕 남부지방법원에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기한 소송을 철회해달라고 요청했다. 12일(현지시간) 텔레그램 측 변호인단은 원고 SEC는 명확하고 공정한 지침을 제공하는데 실패했으며, 그램(Gram)을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해 긴급 금지 가처분 명령을 내린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해 ICO로 17억 달러를 모금한 텔레그램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은 지난 10월 31일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SEC가 그램을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하면서 피소됐다. 이로 인해 TON 메인넷 출시는 내년 4월 31일로 연기됐다. TON 적격성 여부를 논할 청문회는 내년 2월 18~19일 개최된다.

[美 CFTC 위원장 "미국, 블록체인 산업 발전 주도권 잡아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미국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에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가능하다면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규제는 일관적이지 못하고 불명확하다. 이는 연방과 주정부 기관이 규제 권한을 놓고 불필요한 다툼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환영하고 안정화된 규제 환경이 조성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새로운 목표들을 달성하기위해 CFTC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셰어스, 올해 10대 암호화폐 트렌드 발표]

영국 소재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스(CoinShares)가 13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19년 10대 암호화폐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코인셰어스가 종합한 올 한해 10대 암호화폐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1. 글로벌 거시적 이슈가 비트코인에게 무대를 만들어 주고 있다.
2. 업계에 만연하던 과장광고가 성숙함으로 바뀌고 있다.
3. 소비자에서 기관으로 확대되고 있다.
4. 탈중앙화에서 중앙화로 옮겨가는 추세.
5. 역대 가장 큰 규모의 ICO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6. 스테이블코인의 폭발적인 성장
7. 국가 단위 암호화폐 발행 ICO(Initial Country Offerings)
8. (암호화폐가)금융업계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9.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의 도약
10. 줄어드는 관심도, 증가하는 도입 사례

[리서치 "ERC20 기반 토큰 시가총액, ETH 시가총액 근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암호화폐 전문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Coinmetrics)의 보고서를 인용 "ERC20 기반 토큰의 시가총액이 이더리움(ETH, 시총 2위)의 시가총액애 근접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는 ETH가 자산 발행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자산의 역할로써 엄청난 성장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50% 오른 187.9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기반 카드게임 '갓 언체인드' 트랜잭션 폭증...신기록 경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록체인 전문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의 보고서를 인용 "이더리움 기반 트레이딩 카드 게임 갓 언체인드(Gods Unchained)의 온체인 트랜잭션 수가 지난 주말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매일 50만 건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일일 NFT 거래량 기준 한때 이더리움 기반 게임 크립토키티가 기록한 10만 건의 5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갓 언체인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각각의 카드는 ERC-721 기반 토큰으로 표현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각자의 고유 카드를 소유할 수 있으며, 다른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