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between Secret

2020년 11월 23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본문

뉴스 헤드라인

2020년 11월 23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해가꿈꾸는달 2020. 11. 24. 08:42
반응형

[IT 뉴스 (클리앙)]

삼성 갤럭시S21, 인도에서 인증 통과
애플, 반 강제노동법안 무산시키려 한다고 비난받아
미개봉 슈퍼마리오브라더스3 팩, 15만 달러에 낙찰
Charli D'Amelio, 최초로 틱톡에서 1억명 팔로워 가져
차세대 메모리 규격 내년부터 본격 보급
20만원대 가성비 깡패 5G폰 나오나? '홍미노트9 프로 5G' 1500위안 출시설
LG 올레드 TV, 미국 타임지 '올해 최고 발명품' 선정
애플, 스마트폰 이어 태블릿도 삼성·LG OLED 쓴다
구글, 국내 '수수료 30%' 신규 앱 적용 연기…내년 1월→9월 말
Windows용 MS Word 인사이더에 완전한 다크 모드 추가
'누적 시청자 157만명' 코로나도 못 막은 '지스타2020' 열기
애플, M1 맥에서 macOS 재설치 오류를 수정하는 지침 제공해
[단독] 일본 “삼성폰 사상 첫 日시장 3위 오를 것!”
구형 아이폰, 내년 iOS 15 지원에서 빠질까…외신 “아이폰 6s, SE 제외”
항공모함급 돛단배 개발 작업 '순항'..4년 뒤 푸른 바다 누빈다
[단독] 삼성전자, 내년 6월 S펜 장착한 갤럭시Z 폴드3 출시... 노트는 단종

------------------------------------------------------------------------------------------------------------------------------

[ JTBC 뉴스 ] 
 
1. 수도권 오늘 자정부터 '2단계' 격상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엿새 만에 2백 명 대로 내려갔지만, 주말에 검사량이 줄어든 영향이란 분석입니다. 내일(24일) 0시부터 수도권에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면서 연말 방역이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2. 서울시, 집회 제한…대중교통도 감축
서울시가 정부의 거리두기 2단계 조치보다 한발 더 나아간 긴급 방역 대책을 내일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열 명 이상 모이는 집회는 무기한 금지되고 버스와 지하철은 밤 열 시부터 감축 운행에 들어갑니다.
 
 
3. 군부대·교도소…'통제된 곳'도 뚫렸다
전방 군부대와 교도소에도 코로나19가 파고들었습니다. 강원도 철원의 한 군부대에선 오늘 하루 서른한 명의 확진자가 더 나왔고 광주 교도소 수감자 두 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4. 살얼음판 수능…시험장 원격수업 전환
대입 수능 시험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수험생들의 불안도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고사장 학교의 원격 수업을 앞당겼고, 수능 하루 전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아도 당일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게 됐습니다.
 
 
5. 새 주일대사에 '일본통' 강창일 내정
문재인 대통령이 새로운 주 일본대사에 강창일 전 민주당 의원을 내정했습니다. 한일의원연맹 회장 출신인 강 전 의원을 보내 얼어붙은 두 나라 관계의 돌파구를 찾으려는 걸로 보입니다.
 
 
6. 아시아나 합병 '검증' 본격화…이동걸 출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을 위해 산업은행이 8천억 원을 지원하는 게 합당한지에 대해서 법원이 다음 달 1일까지 결론을 내놓을 걸로 보입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스튜디오에 나와 특혜 논란 등 이번 인수 합병을 둘러싼 쟁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7. '탈석탄' 속 발전소 건설…갈등의 삼척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천막 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강원도 삼척의 한 해변 앞인데요. 주민들이 떠안아야 할 환경 부담이 크다는 이유에섭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화력발전소를 둘러싼 갈등을 취재했습니다. 

------------------------------------------------------------------------------------------------------------------------------

[ SBS 뉴스 ] 

1. "서울시민 긴급멈춤"…버스 · 지하철 운행 20% 감축

2. '2단계 격상' 노래방 · 헬스장 밤 9시엔 "문 닫아요"

3. '확진' 노래방 종업원, 직업 숨겼다…접촉자 파악 난감

4. 철원 군부대 36명 집단감염…장병 휴가 제한

5. 임용시험 끝나자마자 온 문자 "코로나 검사 대상자"

6. "수능도 얼마 안 남았는데…" 하루하루가 살얼음판

7. "예약 취소" 줄줄이 전화…연말 기대한 사장님들 울상

8. 소비쿠폰, 한 달 만에 다시 중단…"방역에 혼선"

9. 中 대도시 동시다발 확진…'4천 명 병원' 통째 격리

10. 美 11월 300만 명 감염…"내달 11일 첫 백신 접종"

11. "저렴하고 보관도 쉽고"…아스트라 백신 효과 70%

12. '2,600 첫 돌파' 코스피 하이킥…주식 쓸어담는 외국인

13. "주식 맡겨봐, 수익 300%" 낯선이가 건넨 달콤한 독배

14. 강남 1채+마포 1채, 종부세 900만 원→1천900만 원

15. 버스 출발하면 '꽈당'…열흘 새 4번, 200만 원 챙겼다

16. "엄마, 나 전화 고장나서 그런데…" 피싱 의심하세요

17. 전동휠로 뒤에서 받으면 100% 중상…킥보드 더 위험

18. 이산화탄소 또 역대 최고치…지금 북극이 심상찮다

19. 양육 없이 유족 연금 없다…'공무원 구하라법' 첫발

21. [끝까지판다] 학대받은 5남매 생이별…쉼터가 없다

22. [끝까지판다] "쉼터 대폭 확충"…신청서 냈더니 우수수 탈락

23. 우체국 소포 상자에 '손잡이 구멍' 만든다

24. 소수자 '집단' 비하에 첫 제동…"정체성에 악영향"

25. 文, 주일 대사에 '일본통' 강창일 전 의원 내정

26. 구창모 vs 플렉센 5차전 '불꽃 투수전'…승기 잡은 NC

27. '이번엔 빨간 치마' 김세영 통산 12승…"세계 1위 목표"

28. 연맹의 '엉망진창' 얼음 관리…컬링 대표 선발전 '파행'

29. 골문 앞 머리로 '쾅'…즐라탄, 호날두 제치고 득점 1위

30. [날씨] '서울 아침 0도' 추위 계속…동해안 건조주의보

------------------------------------------------------------------------------------------------------------------------------

[ KBS 뉴스룸 헤드라인 ] 

1. 내일부터 ‘2단계’…서울 10인 이상 집회 금지
내일부터 수도권 거리두기가 2단계로 올라가 유흥시설 운영이 금지되고 밤 9시 이후에는 음식점에서 식사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서울에서는 10인 이상 집회가 금지되고 대중교통 운행도 단축됩니다.

2.  “美 다음 달 백신접종”…G20 “백신 공평 분배”
다음 달 11일부터 미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주요 20개국 정상들은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을 끝내기 위해 백신을 공평하게 분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3. 주일 대사 전격 교체…강창일 내정
문재인 대통령이 주일대사를 1년 반 만에 전격 교체하기로 하고 강창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새 대사로 내정했습니다. 강 내정자는 수출규제와 지소미아 문제를 동시에 풀자고 제안했습니다.

4. ‘재난 그 후, 지금 그 곳은’…복구 막막
지난여름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탓에 아직도 삶의 터전으로 돌아가지 못한 이재민들이 적지 않습니다. 재난 후 지금 이재민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 지 연속 보도합니다.

5. 비혼 출산 ‘산 넘어 산’…정상 가족이란?
방송인 사유리 씨의 비혼출산은 국내에서 불법은 아니지만 관련 규정과 제도가 없어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가족은 혼인과 혈연으로만 이뤄져야 것인지, 생각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 MBC 뉴스데스크 헤드라인 ] 

"이번엔 또 얼마나 갈지‥" 터져 나오는 '한숨'

"3차 지원금 주자" 불붙은 논의‥여당은 '신중'

한반도 전역에 '신공항'?‥산으로 가는 국회

3m 철책을 '훌쩍'‥알고 보니 50kg의 북한 체조선수

'사상 최고' 찍은 코스피‥돌아온 외국인, 배경은?

종부세 고지서 발송‥어디가 얼마나 늘었나

------------------------------------------------------------------------------------------------------------------------------

[ TV조선 뉴스룸 헤드라인 ] 

● 오늘밤부터 '2단계' 돌입…서울시 연말까지 '멈춤'

● 美 "다음달 11일 백신 접종"…정부 "다음달 초 확보계획 발표"

● 코스피, 사상 최고치 기록…외국인 '사자', "세계경기회복"

● 연평도 포격 10주기에…"남북 연락사무소 재건"

● 美 국무장관에 블링컨 내정…"김정은은 폭군" 말한 강경파

● 종부세 1년만에 2배 '껑충'…서울 28만 가구, 40% 증가

● 추천위 다시 열지만...與 "모레 개정안 상정"

------------------------------------------------------------------------------------------------------------------------------

[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2주간 6억 달러 BTC 매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오데일리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한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한 팟캐스트 인터뷰 중 "나는 14일간 6억 달러를 비트코인 매집에 투자했다. 약 3초에 한 번씩 매입 거래를 진행했으며, 시장에서 매도되는 모든 물량을 나혼자 흡수했다. 14일 간의 여정동안 나혼자 시장의 변동성을 줄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만약 당신이 지금 비트코인 시장에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목격하고 있다면,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가치를 인정하고 발굴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인식했을 것이다. 그들은 일부 초창기 거래소들이 시세조작을 할 때와 같이 10만 달러 단위로 BTC를 매수하지 않는다. 기본이 억 달러 단위다. 만약 나같은 사람 백 명이 BTC 시장에 유입된다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는 누구나 예측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기관 투자자 암호화폐 투자 수요 폭발적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현재 기관 투자자를 대신해 관리하고 있는 암호화폐 자산은 200억 달러 규모로, 올 4월 이후 누적 증가한 금액은 약 140억 달러다. 기관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암호화폐 시장 유입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코인베이스 소속 기관 커버리지 총괄 브렛 테폴(Brett Tejpaul)은 "때로는 타이밍이 전부일 때가 있다. 암호화폐 업계는 지금 경이로운 타이밍을 경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크립토퀀트 "OKEx 지갑서 소량 출금 발생, 출금 재개 임박"]
국내 암호화폐 분석 기업 크립토퀀트가 공식 채널을 통해 "OKEx 거래소에서 소량의 출금이 발생했다. 조만간 출금이 재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진단했다. 앞서 OKEx는 "중국 당국의 조사 등 이슈로 일시 중단된 출금 서비스를 27일까지 재개할 예정"이라고 공지한 바 있다.

[ETH 2.0 론칭 입금 규모 26만 ETH 돌파...목표치 50.46%]
이더리움(ETH, 시총 2위)2.0 블록 익스플로러 비콘체인에 따르면, 한국시간 23일 3시 기준 ETH 2.0 입금 컨트랙트 주소에 총 264,544 ETH가 입금됐다. 이는 ETH2.0 론칭을 위한 목표치(524,288 ETH)의 50.46%에 해당한다. 앞서 이더리움 재단은 12월 1일 16,384명 검증자가 총 524,288 ETH를 스테이킹할 경우 ETH 2.0페이즈0가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리서치 "BTC 변동성, S&P500 포함 종목 1/3보다 낮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가 보고서를 통해 "올들어 BTC 가격 변동성은 미국 S&P500 지수에 포함된 주식의 29%보다 낮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분기별 데이터로 볼 때 BTC 가격 변동성은 S&P500 포함 종목 22%의 주가와 유사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반에크는 "비트코인은 전통 주식 시장과 자본 시장 외 변동성이 높은 신흥 자산이라는 인식이 깔려있지만, 실제로는 글로벌 대기업 주식과 유사한 수준의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아직 미국 내 BTC 기반 상장지수펀드(ETF)는 존재하지 않지만, 데이터 비교 분석에 따르면 BTC 기반 ETF는 S&P500 관련 지수와 유사한 수준의 변동성을 나타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OKEx 애널리스트 "오늘 BTC 18,000 달러 지지 여부 주시"]
코인니스 협약 애널리스트 OKEx의 Neo가 "최근 BTC 상승 전망이 유지되면서 유효 조정은 발생하지 않았다. 주말 연중 신고점을 경신한 것도 예상대로다. BTCUSDT 마켓 60분봉 차트 기준 주말 상승세는 그 폭으로 보나 거래량으로 보나 이전 상승장보다 약했지만 일간 차트 기준으로 봤을 때 장기 상승 전망은 그대로 유지됐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사상 최고 구간인 19,000~20,000 달러 매도압력은 장기 불마켓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다. 오늘 18,000 달러 지지선 유효 여부에 주시할 필요가 있으며, 이 레벨이 깨지지 않는다면 18,700 달러 테스트를 바라볼 수 있다. 반면 이 레벨이 깨지면 17,730 달러 부근까지 밀릴 확률이 크다"고 진단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