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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해가꿈꾸는달 2016. 1. 1.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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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AN(Local Area Network)

->어느 한정된 공간에서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2. WAN(Wide Area Network)

-> 멀리 떨어진 지역을 서로 연결하는 경우

3. 이더넷(Ethernet)

->네트워크를 만드는 방법 중 한개(1. 인터넷, 2.이더넷), CSMA/CD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 CSMA/CD(Carrier Sense Multiple Access/Collision Detection) -> 대충 알아서 눈치로 통신하자

* 인더넷 방식의 흐름

1.지금 네트워크 상에 통신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확인함.(그걸 '캐리어' 라 함)

2. 만약 캐리어가 감지되면(누군가가 통신을 하고 있으면) 내가 보낼 정보를 보내지 말고기다린다.

3. 캐리어가 감지가 안되면(통신을 안하고 있으면) 자기 데이터를 네트워크 상에 실어 보낸다.


? Multiple Access(다중접근) - 2개의 컴퓨터에서 동시에 네트워크로 데이터를 보낸경우

-> 이럴경우 Collision(충돌)이 발생함. 그러면 그 PC들은 랜덤한 시간동안 기다린 다음 다시 데이터를 전송.
   만약 또 Collision이 발생하면 도 기다렸다가 보냄(15번 정도 반복시 통신 포기)

-> 그래서 이더넷은 콜리전이 발생하지 않았는지를 잘 감시해야 한다. - Collision Detection(충돌감지)


4. 토큰링(TokenRing)

-> 토큰은 한개가 있고 토큰을 갖고 있는 PC만 데이터를 보낼수 있다.(토큰이 몇개씩 되는 경우도 있음)

-> 토큰을 갖고 있는 PC가 데이터를 다 전송하면 토큰을 옆 PC에게 넘긴다.

-> Collision이 발생하지 않음.

-> 단점은 내가 보낼 데이터가 있어도 내 순서가 올때까지 데이터를 보낼수가 없다.   
      토큰은 계속 옆으로만 전달되기 때문에.


출처 - 후니의 쉽게쓴 시스코 네트워킹 Vol.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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