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between Secret

2020년 2월 22일 토요일 간추린 뉴스 본문

뉴스 헤드라인

2020년 2월 22일 토요일 간추린 뉴스

해가꿈꾸는달 2020. 8. 16. 18:39
반응형

IT 뉴스 (클리앙)

샤오미, microSD + SIM 기능 하나에 담은 '투인원 심카드' 특허
에볼라약 '렘데시비르' 코로나 치료제로 재탄생 예고
“타다금지법 통과시켜라” 택시단체 총파업 예고
국토부, 타다금지법 통과 강행···이재웅 “참담하다”
구글, 인증되지 않은 화웨이 기기에 안드로이드 앱을 사이드로드하지 말 것 권고
CNET, 갤럭시 Z 플립 리뷰 : 삼성의 킬러 기능이 플립폰을 빛나게 하다.
The Verge 삼성 갤럭시 Z 플립 리뷰 : 너무 기대하지 마세요
삼성전자 구미사업장 확진자 발생…24일까지 폐쇄·방역 조치
마이크로소프트, 기업 Android / iOS 고객에게 Defender 백신 제공
구글-오라클 자바전쟁..美 정부 '오라클 지지'
우리집 방문한 KT 기사님이 나 몰래 녹음했다
페이스북 '음성 녹음 정보 준 사용자에 5달러 현금 보상'
미, 4월 초 백악관서 '화웨이 견제' 5G 회의 추진…삼성도 초청
HTC, 차세대 VR헤드셋 프로젝트 Proton 공개
삼성,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멀티포인트 커넥션 설명 조용히 삭제해

------------------------------------------------------------------------------------------------------------------------------

[JTBC 뉴스룸 헤드라인 ] 

1. 전국이 다 뚫렸다│오늘만 229명 추가…총 확진 433명

코로나19에 전국이 뚫렸습니다. 그동안 확진자가 없었던 세종, 강원, 울산에서 오늘(22일)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오늘 하루만 확진자가 229명 더 나오면서 누적 확진자도 433명이 됐습니다. 

2. 정신병동 집단 확진│누적 111명…청도대남병원 '전체 봉쇄'

사망 환자가 나온 청도 대남병원에서도 확진 환자 92명이 더 확인돼 모두 111명으로 늘었습니다. 5층 정신병동에 있던 환자 대부분이 양성이 나와 병원 전체를 봉쇄했습니다.

3. 코로나19 새 국면│"지역사회 전파 초기단계…경계 유지"

정부도 코로나19 감염 상황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지역사회 전파 '초기단계'라는 입장입니다. 위기경보 단계도 '경계'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4. TK 병상 확보 비상│대구 대형병원 '기존 환자 이송작전'

전체 환자 중 80%가 넘는 환자가 나온 대구, 경북 지역은 병상 확보에 나섰습니다. 어제 숨진 환자도 음압병실이 부족해 부산으로 옮겨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구시는 대형병원 두 곳을 비우고 기존 환자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5. 아들의 이상한 감염│우한서 귀국한 교민 부모는 '음성'

중국 우한에서 들어온 교민의 10대 아들이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정작 교민 부부는 모두 음성이 나와 감염 경로가 미궁에 빠졌습니다. 코로나19 청정국인 이스라엘로 함께 성지 순례를 다녀온 경북 주민들 중에서도 잇따라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데, 역시 감염 경로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6. 이란서 4명 사망│미 "세계적 대유행병 가능성 대비"

이란에선 이틀 만에 4명이 숨져 중국을 제외하곤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중동과 유럽, 미국 등 전세계로 감염이 빠르게 퍼지는 가운데 미국은 "세계적인 대유행병으로 발전할 가능성에 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KBS 뉴스룸 헤드라인 ]  

1. 하루 새 229명 추가…‘집단 감염’ 가속화

오늘 코로나일구 확진자가 이백 명 이상 나오면서 전체 확진자 수도 사백 명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신천지 대구교회와 청도 대남병원을 중심으로 한 집단 감염이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2. 전국 시·도에 확진자…정 총리 대국민담화 발표

강원·세종·울산에서 첫 확진자가 나오면서 코로나일구가 전국 열일곱개 시·도로 확산됐습니다. 정세균 총리가 곧 이번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긴급 대국민담화를 발표합니다.

3. “초당적 협력해야”…“정부 초기 대응 실패”

민주당이 코로나일구 확산 대응을 위한 추경 편성에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정부의 초기 대응 실패에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4. ‘도심 집회 금지’에도 광화문 집회 강행

전광훈 목사가 주도하는 보수단체가 서울 광화문광장 집회를 강행했습니다. 근처를 지나는 시민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고, 서울 종로구는 주최 측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5. 유료 공영 주차장?…“구의원님은 임기 내내 공짜”

서울 일부 구의원들의 차량이 관내 공영주차장 여러 곳에 무료로 장기 사용 등록돼 있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일반 시민은 유료 이용 등록에만 일년 넘게 기다려야 하는 곳이었습니다.

------------------------------------------------------------------------------------------------------------------------------

[TV조선 뉴스룸 헤드라인 ] 

● 확진자 '2배 급증' 433명 
● 경주서 세번째 사망자 발생
● 동남아, 한국행 항공편 취소
●  '음성' 우한교민 아들이 확진
● 與 비례신당론 솔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