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만들어 보기 ~
class Point {
int x, y; //한 점을 구성하는 x,y 좌표
void set(int x, int y) {
this.x = x;
this.y = y;
}
void showPoint() { // 점의 좌표 출력
System.out.println("(" + x + "," + y + ")");
}
}
public class ColorPoint extends Point { //Point를 상속받은 ColorPoint 선언
String color;
void setColor(String color) {
this.color= color;
}
void showColorPoint(){
System.out.println(color); //컬러 점의 좌표 출력
showPoint(); //Point 클래스의 showPoint() 호출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lorPoint cp = new ColorPoint();
cp.set(3, 4); //Point 클래스의 set() 메소드 호출
cp.setColor("red"); // 색 지정
cp.showColorPoint(); //컬러 점의 좌표 출력
}
}
-------------------------------------------------------------------------------
상속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클래스를 만들어 봤음
ColorPoint 클래스가 Point클래스를 상속받았기 때문에 main 에서 ColorPoint 객체를 한개 만들고
그걸로 Point에 있는 메소드를 다 불러와서 사용할수 있다.
예제 - 명품 java program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