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between Secret

2020년 12월 30일 수요일 간추린 뉴스 본문

뉴스 헤드라인

2020년 12월 30일 수요일 간추린 뉴스

해가꿈꾸는달 2020. 12. 30. 23:22
반응형

[IT 뉴스 (클리앙)]

1. 아이폰13, 주사율 '120Hz''韓 디스플레이 성장 기회'

2. 윈도우10 내장 디스크 사용량 확인 명령어 추가

3. 브렉시트 협정문에 넷스케이프·모질라 메일 언급돼

4. 저작권 분야 공익신고 최초 도입..누구든 신고 가능해져

5. '5G 속도 빨라졌지만 LTE는 느려져'...5G 조기 상용화의 명과암

6. 애플 에어팟 맥스. 결로 이슈 보고

7. 영국 보건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긴급사용 승인'

8. 해결 기미 안 보이는 中먹튀 장비 발주, 결국 해 넘긴다

9. 팹리스 매출 10년새 2배 성장반도체 시장 비중 33% 차지

10. 시소닉 파워 국내유통사, CPU/그래픽카드 별 권장 파워 용량 발표

11. 소니 PS5, 출시 후 한달간 340만대 판매돼

12. 애플, 코로나 시대 비밀파티 조장하는 어플 퇴출

13. 포트리스2스팀으로 옮긴다

14. 구글 픽셀 적응형 충전, 정해진 알람시간 범위에만 작동해

15. 보스턴 다이나믹스 로봇춤 영상 공개

16. 인텔, 이제는 삼성전자에 밀려생산부문 털고 대안 찾아라

17. iPhone 근로자들, 강제노동을 하거나 또는 수용소로 보내지는 것 중 하나 선택해야 해

18. 애플, iOS 에뮬레이션 소송에서 보안회사 코렐리엄에게 패소

19. AirPods 프로 2, 두 사이즈로 나올 수 있어

20. 애플워치 프로토타입 유출,

21. Flurry Analytics: 2020년 크리스마스 당일, 미국 스마트폰 개통 상위 10위 중 1-9위를

22. [루머] NVIDIA, RTX40시리즈의 메인인 AD102(LOVELACE)는 최대 18432 CUDA코어 제공


------------------------------------------------------------------------------------------------------------------------------

[ JTBC 뉴스 ]


1. 3개 부처 개각추미애 후임에 박범계
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3선의 박범계 민주당 의원을 내정했습니다. 환경부 장관에는 한정애 민주당 의원, 국가보훈처장엔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을 내정했습니다.


2. 노영민·김상조·김종호 '사의 표명'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상조 정책실장, 김종호 민정수석 등 청와대 참모진 3명도 문재인 대통령에게 물러나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곧 참모진 개편도 단행될 예정입니다.


3. 공수처장 후보에 '판사 출신' 김진욱 지명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로는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이 지명됐습니다. 판사 출신인 김 후보자의 다양한 경력과 균형 감각 등을 고려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4. "동부구치소는 아수라장"교도관의 고발
동부구치소 확진자가 792명으로 늘었고, 나머지 1400여 명도 감염 위험이 높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뉴스룸은 바깥에 알려지지 않은 심각한 상황을 동부구치소 현직 교도관을 통해 단독으로 전해 드립니다. 교도관은 "확진자가 교도관에 침을 뱉고 코 푼 휴지를 던져도 통제가 안 될 정도"라며 "구치소는 지금 아수라장"이라고 말했습니다.


5. '영국발 변이' 2명 추가누적 5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걸린 확진자 2명이 추가로 확인돼 국내 감염자가 5명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확진자 중 한 명의 가족들에 대한 추가 조사도 이루어지고 있어 감염자가 더 나올 수도 있습니다.


6.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긴급 사용 승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영국에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습니다. 내년 2월에 백신 접종을 시작하겠다는 우리 정부의 계획도 탄력을 받을 걸로 보입니다.


7. 전복된 제주 어선선원 7명 구조 난항
어제(29)저녁 제주도 앞바다에서 어선이 뒤집혀 아직까지 이 배에 있던 선원 7명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출동한 해경이 선원들의 생존 신호를 포착했지만, 높은 파도와 강한 바람 탓에 사고 후 25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구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 SBS 뉴스 ]

1. 공수처장 김진욱 · 법무장관 박범계 내정노영민 사의

2. '판사 출신' 박범계 · 김진욱"검찰개혁 완수" 의지

3. '묵은 과제 털고 쇄신하자'연초에 추가 개각?

4. 교정시설 확진 800↑…동부구치소 4차 전수조사

5. [단독] "방 깨고 합치면서 확진자 폭증"수용자 편지 입수

6. 구로 요양병원 보름새 6명 사망긴급대응팀 파견

7. 영국발 변이 감염 모두 5지역사회로 번지나

8. 조리원 신생아까지 확진'교회 모임' 소방대원 징계

9. 카투사도 백신 맞는다"부작용은 미군이 치료"

10. 영국, 아스트라 첫 승인새해 14일부터 접종

11. 美 시골 청년, 여행도 안 갔는데 '변이 바이러스'

12. '울릉도 눈 30cm' 새해 첫날까지 폭설 · 한파 몰아친다

13. 3일 전에도 "어려워요"한파 속 등유 구하기 비상

14. "대통령은 간첩" 전광훈 무죄재판부 "표현의 자유"

15. "일베에 잦은 성범죄 정황 글"7급 합격 취소 청원

16. 생존 확인했지만 '파도 침몰'악천후에 구조 난항

17. '제보의 힘' 보여준 을들, 꿈쩍 않던 갑도 고개 ''

18. 불 꺼진 식당, 불 밝힌 술집한 도시 두 풍경

19. '성탄절 대목' 없었다, 매출은 절반으로 ''

21. 빚은 늘고 대출은 막히고꾸역꾸역 살아갑니다

22. 주식이든 집이든 사면 올랐다

23. 코로나 때문에 더 심해진 양극화, 전문가에 물었다

24. "박원순 피소, 여성단체 · 여당 의원 통해 유출"

25. '중대재해법' 논의 지지부진연내 합의 불발

26. 코로나에 흔들리는 EPL…"2주 중단" vs "실효성 없어"

27. '윈드밀 덩크' 내리꽂는 고교 특급"차원이 다르다"

28. 3점슛만 무려 '29'밀워키 'NBA 신기록' 기염

29. [영상] 이 거리에서 '자책골'이라니황당한 실수

30. [날씨] 곳곳 한파특보 확대호남 서해안 폭설 주의

------------------------------------------------------------------------------------------------------------------------------

[ KBS 뉴스룸 헤드라인 ]

1. 공수처 김진욱, 법무 박범계’…대폭 쇄신 예고
문재인 대통령이 초대 공수처장에 김진욱 헌법재판소 연구관을 지명하고, 추미애 법무장관 후임으로는 박범계 의원을 내정하는 등 오늘 소폭 개각을 했습니다.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등도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다음 달 대대적인 인적 쇄신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이틀 연속 천 명대…‘변이 바이러스2명 추가
요양시설 등에서 감염이 확산하면서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이틀째 천 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영국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도 2명 추가 확인됐는데, 지역사회 전파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3. 서해안에 많은 눈눈길 교통사고 잇따라
서해안 지역에 대설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곳곳에서 눈길 교통사고도 잇따랐습니다. 이번 눈은 모레까지 최대 20cm 더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4. 바보같이 죽는 방법?”…황당한 산재 예방교육
산업재해 안전교육을 책임지는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사고 원인을 노동자의 부주의로 돌리는 듯한 교육 영상을 올려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공단 측은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사과했습니다.

5. 여성단체남인순통해 전달…“파고 넘기기 힘들 것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대한 성추행 고소가 준비 중이라는 사실은 여성단체 관계자와 남인순 의원을 통해 서울시로 전달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를 보고받은 박 전 시장은 이 파고는 넘기기 힘들 것 같다는 말을 남긴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 MBC 뉴스데스크 헤드라인 ]

추미애 가고 박범계 온다‥검찰개혁 어떻게?

靑 참모진도 쇄신‥비서실장·정책실장 사의

초대 공수처장 '판사 출신' 김진욱은 누구?

'변이 코로나' 확진 또 나와‥지역 전파 됐을까

산후조리원 산모에 신생아까지 집단 감염

서울 -12.4'세밑 한파'1월 상순까지 강추위

"'대통령은 간첩'은 비유일 뿐"‥전광훈 1심 무죄

------------------------------------------------------------------------------------------------------------------------------

[ TV조선 뉴스퍼레이드 헤드라인 ]

동부구치소서 코로나 첫 사망

주한미군, 모더나 백신 접종 시작

"주한미군 韓 의료진은 백신 제외"

제주 해상서 어선 전복"수색 중"

연말연시 전국에 최강 한파

------------------------------------------------------------------------------------------------------------------------------

[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

[BTC 역대 신고점 경신.. 최고 28577 달러 터치]
BTC가 바이낸스에서 최고 28577.56 USDT를 터치하며 역대 신고점을 경신했다.

[SEC·리플 재판 일정 확정...2021222]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를 적용해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뉴욕 남부 지역 법원이 재판 일정을 내년 222일로 확정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이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담당 판사는 Analisa Torres이며, 첫 변론 준비일에 재판 당사자 양측 모두가 참석, 재판 날짜를 확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9.87% 내린 0.21701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 '화성 경제 암호화폐로 돌아간다' 트윗에 긍정]
포브스에 따르면 테슬라, 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가 지난 주 인공지능 연구원이자 팟캐스터 렉스 프리드먼의 "화성 경제는 암호화폐로 돌아갈 것"이라는 트윗에 "Yes"라며 긍정을 표했다. 이달 초 일론 머스크는 2026년까지 화성에 인간을 착륙시킬 것이라고 자신한 바 있다. 또한 과거에 그는 자신이 비트코인의 팬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 CEO, 총운용자산 200억 달러 돌파 '미리 예고']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 CEO 배리 실버트(Barry Silbert)가 트위터를 통해 "모두들 '그레이스케일 AUM(총운용자산) 200억 달러 돌파' 기록을 올해 안에 보기를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조만간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9일 기준 그레이스케일 AUM188억 달러다.

[테더 CTO, SEC 다음 타깃 가능성에 반박..."USDT, 핀센 정식 등록"]
파올로 아도이노 테더사 CTOSEC 다음 타깃으로 테더 가능성을 언급한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 트윗을 공유하면서 "테더는 모든 기존 중앙화 (시스템의) 경쟁자로서, FinCEN(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 등록을 마쳤다. 전통 금융 기관이 그러하듯 KYC/AML를 엄격하게 이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퍼드 따위는 규제를 받지 않는다. 가슴에 얹고 생각해봐라. 누가 거짓된 정보를 퍼뜨리고 그 과정에서 이익을 얻는지"라고 말했다. 앞서 주기영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SEC 다음 타깃이 테더가 된다면 현 강세장에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Bitcoin ABC, 0.22.10 버전 공개...BCHN 네트워크 지원 중단]
Bitcoin ABC가 공식 채널을 통해 Bitcoin ABC 0.22.1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버전은 BIP157를 지원하며 RPC가 개선됐다. 아울러 Bitcoin ABC는 이번 신규 버전을 시작으로 BCHN이 아닌, BCHA 체인 구축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Bitcoin ABC 소프트웨어의 BCHN 호환 버전 0.22.6-0.22.9은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

# 네이버 지식백과 & 국어사전 

1. 개각 : 내각을 개편함

2. 내각 : - [역사 ] 규장각의 이문원과 봉모당(奉謨堂)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역사 ] 조선 후기에, 국무 대신들이 국정을 집행하던 최고 관아. 의정부를 한때 고친 것이다.
           - [역사 ] 중국 명나라ㆍ청나라 때에 둔, 재상의 관서(官署).

3. 내정 : - 드러내지 않고 속으로 정함.
           - 정식 발표가 나기 전에 이미 내부적으로 인사를 정함.

4. 국가보훈처장 : 중앙 행정 기관의 하나. 국무총리 소속으로, 국가 유공자 및 그 유족에 대한 보훈, 제대 군인의 보상ㆍ보호 및 보훈 선양에 관한 사무를 맡아본다.

5. 참모진 : 1. 주도자(主導者)의 측근에서 그를 도와 활동하는 지략(智略)이 뛰어난 사람들의 진용.

6. 단행 : 결단하여 실행함.

7.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 고위 공직자의 비리를 수사하는 기관.

8. 난항 : 여러 가지 장애 때문에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반응형